MZ 세대가 취준생과 직장인 연령대가 되면서 이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회사들은 여러 변모를 꾀하고 있습니다.
이전엔 기업 규모나 연봉과 같은 획일화된 기준을 중심으로 회사를 선택했다면 최근엔 조직 문화와 복지 제도, 성장 가능성 등 개인별로 회사 선택 기준이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기업 복지는 입사 또는 이직 시에 회사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척도로 부상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발맞춰 기업들은 차별화된 복지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사내 카페와 라운지를 만들어 커피와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자유로운 소통과 근무가 가능한 사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내 카페 운영에 있어서 말도 많고 탈도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장비 관리와 식자재 체크부터 근무 인원 관리까지 챙길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특히 사내 카페와 관련하여 문제가 생긴다면 이에 대한 책임과 해결로 담당자들도 당혹스러운 상황을 마주하곤 합니다.
넥스트 오피스카페에는 사내 카페에 여러 이슈가 있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요, 바로 사내카페사업 팀의 서포트 덕분입니다!
그렇다면 사내카페사업 팀의 주요 담당 업무는 무엇인지, 기업의 니즈를 어떻게 반영하여 사내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지 너무 궁금해지는데요~
사내카페사업 팀 김종승 마스터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들의 활약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만나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