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환경은 일하는 방식, 커뮤니케이션 방법, 더 나아가 기업에 대한 임직원들의 생각과 태도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이는 직원들의 복지, 근무 만족도와 직결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기업들은 점차 팽배해지는 개인주의 속에서 공통의 가치 공유를 위해 오피스 환경을 개선하고자 많은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 하나의 쉼터이자 소통의 창구가 되어주는 '사내 카페'를 조성하는 기업들이 많아졌습니다.
사내 카페를 직접 기업이 운영하는 경우도 있지만, 고가의 머신 및 장비 구입과 바리스타 인력이 필요한 생소한 분야이기 때문에 대부분 카페 컨설팅 업체를 많이 이용하곤 하는데요. 여러 업체들이 있어 파트너 선정에 어려움을 겪으시기도 합니다.
사내 카페는 일반 커피전문점과 똑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전문성과 신뢰성은 중요한 선정 기준이죠. 하지만 이 부분은 직접 체감하기 전엔 느끼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넥스트 오피스카페의 고객사들 중 아쉽게 계약을 종료하였던 L사에서 다시 넥스트 오피스카페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비록 가격적 메리트로 인해 잠시 타 업체를 이용하였지만, 넥스트 오피스카페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L사의 사례를 바탕으로, 다시 넥스트 오피스카페를 찾게된 이유와 사내 카페 조성과 운영에 있어서 중요한 점은 무엇일지 함께 알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