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시대, 트렌드가 없는 것이 트렌드인 시대입니다. 하나의 큰 메가 트렌드를 따르기보다 소수들이 향유하는 마이크로 트렌드들이 다양하게 소비되고 있는 모습이 두드러집니다. 그만큼 최근 개인들의 취향, 관심사, 라이프스타일 같은 지향성이 더 세분화되었기 때문이죠.
브랜드들은 이 좁고 명확한 선호도와 스타일을 얼마나 간파해내고 소비자와 교류를 쌓느냐에 따라 성패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전략이 아닌 공통의 관심사와 끈끈한 유대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것이죠.
기업과 사원들 간의 관계에 있어서도 비슷한 양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직장인들은 회사에 큰 애착이나 충성심을 가지기 보다는 개인의 발전을 위한 하나의 수단정도로 여기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기업들은 사내 복지에 힘쓰며 이 안에 모토와 문화를 녹여 사원들이 동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과 사원 간의 관계가 형성되는데요, 이전 포스팅들에서 나온 넥스트 오피스카페의 사례들에서 잘 볼 수 있었죠!
바로 넥스트 오피스카페의 고객사별 맞춤 컨설팅으로 세분화된 니즈를 잘 파악하고 반영하여 성공적으로 실현이 가능했습니다. 이와 같은 차별화된 맞춤 컨설팅이 어떻게 가능한 것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가 직접 넥스트 오피스카페 고객지원팀의 김수경 책임마스터를 만나 넥스트 오피스카페만의 컨설팅 과정과 운영 비법을 듣고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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