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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임직원 복지 키우는 요즘 기업들, 결국 오피스카페 찾는 이유 4가지2023-01-06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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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불경기에 따라 물가가 치솟으면서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커피플레이션(커피+인플레이션) 등 각종 신조어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고물가로 인해 경제적 부담이 커진 직장인들이 커피전문점이 아닌 사무실에 마련된 오피스카페를 찾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같은 추세에 맞춰 기업들도 회사의 복지 차원에서 오피스카페 확대에 나섰다는 소식입니다.

구직자들의 마음을 붙잡고 현재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오피스카페는 이제 회사 복지의 필수 요소가 됐습니다. 요즘처럼 이직률, 퇴사율이 높은 시기에는 직원들의 돈과 시간을 아껴주는 복지가 기업의 경쟁력 차원에서도 꼭 필요하죠.

그렇다면 오늘은 회사에 오피스카페가 있으면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좋은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직원 만족도 상승

 





출근해서 한 잔 or 점심 후에 or 외부 손님이 왔을 때 등 커피는 하루에도 몇 잔씩 필요한데요.

그럴 때마다 커피를 사러 일일이 나가야 한다면 바쁜 직장인으로서 정말 번거롭지 않을까요?

커피값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간혹 법인카드를 쓴다고 해도 월말 비용 처리가 만만치 않을 거예요...! (영수증만 한 truck)



하지만! 회사에 오피스카페가 있으면 직원들이 커피를 사러 회사 밖으로 나갈 일이 없습니다.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전자동 커피머신과 맛있는 원두가 전부 사무실에 있으니까요.*

*오피스카페 <종합 렌탈 솔루션>을 이용하면 전자동 커피머신 + 자체 로스팅한 원두 + 정기 케어서비스가 모두 함께 제공됩니다.

일반 카페에서 잔당 평균 5천 원~6천 원 정도인 커피값이 절약되고, 필요할 때마다 가까운 곳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으니까 시간도 아낄 수 있습니다.

업무 집중력도 자연스럽게 UP! 회사에 대한 만족도가 올라갈 수밖에 없겠죠...?!

운영·관리 부담이 없음

 





오피스카페는 기업에서 누군가 맡아 관리하기 어렵습니다. 각종 장비 유지보수와 커피 맛 관리 등 일반적인 카페 운영 전반에 관련된 전문성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많은 고객사가 전자동 커피머신 렌탈 + 원두 공급 + 케어서비스가 한 번에 제공되는 넥스트 오피스카페 <종합 렌탈 솔루션>을 선택하고 있답니다. 운영부터 관리까지 도맡아 처리해 드리니 정말 편리하죠?

특히 주목할 부분은 케어서비스인데요. 맛있는 커피를 위생적인 환경에서 즐기실 수 있도록 매달 커피마스터가 고객사를 방문해 각종 케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업에서도 굳이 수고를 들여 직접 운영할 이유가 없어요~




 

※ 머신&원두 더블 케어서비스

머신 케어

(1)디스플레이 점검 (2)분쇄/추출 테스트

(3)그라인더 청소 (4)각종 소모품 교체

(5)머신 외부 세척

(6)스팀 살균청소/스케일링

원두 케어

(1)원두 전달 및 충전 (2)현장 QC

(3)프로그램 세팅/그라인더 조절 (4)담당자 피드백


월별 케어 주기와 서비스 횟수는 기업의 규모와 머신 사용량에 따라 계약 단계에서 디테일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당일 AS, 현장 수리 서비스도 제공되니 참고하세요!

지속적인 사내 복지의 창구






오피스카페 공간을 중심으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전개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넥스트 오피스카페와 함께하는 고객사들은 카페 공간을 활용해 조식 서비스, 사내 추첨 이벤트, 굿즈 판매 등의 내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만약 인사팀이나 총무팀으로서 구성원들이 일하는 방식을 지원하고 업무 환경을 꾸준히 개선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오피스카페라는 공간을 매개로 앞으로 직원들을 위한 제도와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지 않을까요 🙂

사내 분위기 개선



팀의 좋은 성과는 리더십보다 팀워크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팀 구성원들끼리 관계가 그만큼 중요하다는 의미인데요.

커피 한잔 마시면서 나누는 가벼운 대화를 통해 팀원 간 친밀감이 형성되고, 의사소통이 활성화됩니다. 오피스카페를 업무 겸 공간으로 활용한다면 회의실을 벗어나 작은 회의를 하는 문화도 생길 수 있겠죠.


 

회사의 구성원으로서 팀워크를 만들어 나가는 개인들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서로 시너지를 발휘하며 일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회사의 몫입니다.

긍정적인 사내 분위기가 업무 생산성으로 이어진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시죠?

서비스 진행 절차가 궁금해요

 



※ 서비스 진행 절차 6단계

Step 1. 문의/접수

- 홈페이지나 유선(1566-6385)을 통해 상담 문의가 접수되면 컨설팅이 시작됩니다.

- 회사가 원하는 기본적인 오피스카페 운영 방향에 관한 확인을 진행합니다.

Step 2. 현장 실사

- 오피스카페 운영을 위한 기업의 실제 환경을 체크합니다.

Step 3. 맞춤 컨설팅

- 기업의 환경, 임직원들의 니즈, 복지 방향성에 맞는 최적의 방안을 찾아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 원두 및 베버리지 시음회를 진행합니다.

Step 4. 협의/계약

- 세부 협의를 거쳐 계약이 이루어집니다.

Step 5. 장비 설치

- 최종 계약이 완료되면 현장에 장비 설치가 진행되고 오피스카페 운영이 시작됩니다.

Step 6. 서비스 운영 시작

- 머신&원두 케어서비스, 당일 AS 및 현장 수리, 시즌별 원두 시음 프로그램이 기본 제공됩니다.

홈페이지 문의,

변 빨리 받는 팁은?

오피스카페는 굉장히 다양한 사례가 존재하기 때문에 기업별로 다른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기업 측에서 요구하는 기준 또는 필요로 하는 부분을 명확하게 기재한다면 비교적 빠른 답변이 가능합니다.

월 예상 원두 소비량, 사용할 수 있는 예산, 몇 대의 머신을 이용하고 싶은지 등을 알려주세요! 정확한 상담을 위해 연락처를 함께 남겨 주시면 더욱 빠르게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직원 만족도 상승

운영·관리 부담 없음

지속적인 사내 복지의 창구

사내 분위기 개선

기업들이 수많은 복지 중 오피스카페를 반드시 선택하는 이유! 어떻게 보셨나요?

오늘의 이야기는 오피스카페의 장점과 첫 상담부터 최종 계약까지 서비스 진행 절차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관심이 생겼다면 홈페이지 상담 및 신청을 통해 무료 상담 및 견적을 받아보세요!

고객지원팀 컨설턴트가 친절한 답변과 함께 메일로 회사소개서 및 제안서&견적서를 발송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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